티스토리 뷰

카카오톡 1/N 정산하기

 

안녕하세요. 일상의 리뷰와 일상 생활에 필요한 소소한 정보를 전하는 DD입니다.

 

 

 

더치페이 (1/N, 엔빵)

모임에서 총무 역할을 하는 분들이 계실겁니다. 보통 한 명이 계산하고 나중에 사람들에게 받는데요. 저도 돈 계산하는 것까진 정말 좋아합니다. 그러나 사람들이 돈을 착착! 보내주면 좋겠지만, 꼭 아무말없이 안보내거나 늦게 보내는 사람이 있으면 짜증이 납니다. 친구들이야 편하게 말하는 편이지만 직장 사람들, 선배나 과장 부장님이 그런다면 정말 답이 없습니다.

 

카톡 더치페이로 그런 상황이 좀 줄었는데요. 확실히 증거로 남고, 다른 사람들에게도 보이니 좋은 것 같습니다. 오늘은 카카오톡에서 더치페이 정산하는 방법 알려드리겠습니다.

 

 

 

 

카카오톡 더치페이

기존에 단톡방이 있다면 그곳에, 없다면 방을 새로 만드는게 좋습니다. "메뉴 > 송금 > 1/N 정산하기"를 눌러주세요.

 

 

다음과 같이 창이 나타나는데요, 1/N하기는 총 금액을 입력하면 자동으로 계산이 됩니다. 각자 금액이 다를때는 직접 입력하면 됩니다. 

 

2차 이상 가면서 사람들이 먼저 가는 경우도 있는데요. 그럴 땐 '차수 추가하기'로 각각 금액을 입력해주세요.

 

카카오톡 더치페이 (1/N)

 

카카오톡 더치페이의 좋은 기능 중 하나인 '알림' 설정인데요. 미리 시간을 정해놓고, 그때까지 안보낸 사람에게 일종의 압박 메시지를 보낼 수 있습니다.

 

 

 

그 다음 사진을 첨부할수 있는데요. 영수증 사진, 카드 결제 금액 등을 첨부해서 투명하게 운영할 수 있습니다.

 

대화 모양을 누르면 모임 이름이나, 언제까지 보내달라는 등 하고 싶은 말을 남기시면 됩니다.

 

 

설정을 다하신 후 요청하기를 누르면 보내기는 끝납니다. 이제 받는 사람들에겐 어떻게 나타나는지 보겠습니다.

 

카톡 더치페이

 

먼저, 가장 왼쪽 처럼 정산해달라는 메세지가 단톡방으로 보내집니다. 여기서 누가 돈을 보냈는지 볼 수 있습니다.

 

 

메세지를 받은 사람에겐 '보내기' 버튼이 나타납니다. 버튼을 눌러 카카오페이로 돈을 보내주고, 정산하는 사람이 '받기'로 돈을 받아야 '정산완료' 목록으로 옮겨집니다.

 

 

돈을 보내면 '개인톡'으로 보내지는데요. 받지 않으면 정산이 끝나지 않으니, 카톡을 잘 확인해야 합니다.

 

카톡 더치페이 정산

 

미정산인 사람 옆에 알림 버튼이 있습니다. 아직 안보낸 사람에게 푸쉬하면 되겠습니다.

 

그리고 카카오페이가 아닌 계좌이체나, 현금으로 주는 사람도 있을텐데요. 그런 사람은 선택하고 '정산완료' 버튼을 눌러서 처리해주시면 됩니다!

 

 

 

여기까지 카카오톡과 카카오페이를 이용한 더치페이 정산에 대한 내용이었습니다. 모임에서 총무역할을 하느라 고생하시는 분들, 잘 사용하셨으면 좋겠습니다!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댓글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