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2단계 인증

 

안녕하세요, 일상의 리뷰와 일상 생활에 필요한 소소한 정보를 전하는 DD입니다.

 

 

 

얼마전 오랜만에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을 했더니 다음과 같이 문구가 떴습니다. 제가 모르는 사이 어떤 분이 제 아이디로 화끈한 쪽지를 보냈나봅니다. 잠깐 당황하고 비밀번호를 바로 변경했습니다. 

 

 

그리고나서 메일을 확인해보니 해외 지역에서 로그인 시도가 되어 있고, 새로운 환경에서 여러번 로그인 했더라고요. 핸드폰에 로그인 되어있는 아이디가 아니여서인지 알림을 받지 못했던것 같습니다. 

 

네이버 아이디 해킹

 

후이즈 조회(WHOIS조회)에서 IP주소도 검색해봤지만, IP주소 쯤이야 쉽게 바꾸면서 하지 않았을까 싶은 생각이 들더라고요. 

 

 

그래서 할수있는거나 해놓자해서 보안 설정을 몇가지 했는데요. 어떤걸 했는지와 방법들을 알려드리겠습니다.

 

 

 

2단계 인증 보안 설정

 

1) 2단계 인증

네이버 2단계 인증을 먼저했습니다. 2단계 인증이란 다른기기에서 로그인할 때, 설정한 기기로 허락을 해줘야만 로그인이 가능한 시스템입니다. 로그인 과정이 번거로워지긴 하지만 한번 당하니 해야겠다는 마음이 솟구칩니다.

 

설정 방법 알려드리겠습니다. 먼저, 네이버를 켜고 설정으로 이동해주세요. 

 

 

'내정보 보안기능 > 보안 설정 및 비밀번호 변경'으로 이동해줍니다.

 

네이버 2단계 인증

 

그 다음 2단계 인증 설정하기로 이동하고, 보안 설정에서 계속 진행하면 됩니다.

 

 

비밀번호를 한번 더 확인하고, 2단계 인증 알림을 받을 기기를 선택해주시면 되겠습니다.

 

네이버 2단계 인증 설정

 

설정 후 PC로 해당 아이디를 로그인했더니 이렇게 알림이 떴습니다. 본인이 사용하는 기기라면 '2단계 인증 없이 로그인'에 체크하셔도 됩니다.

 

 

설정한 기기에 알림이 떴고, 여기서 허락을 하면 로그인이 됩니다.

 

 

 

2) 해외 로그인 차단 & 비밀번호 변경

이미 설정이 되어있던거지만 한번 더 봤습니다. 비밀번호는 접속하자마자 바꿨습니다.

 

지금같은 때에 해외는 커녕 국내 여행도 갈일이 없으니 혹시나 하시는분은 타지역 로그인 차단도 해두셔도 됩니다. '도' 단위로 차단이 가능합니다.

 

 

추가적으로 활동 기록도 볼수 있는데요, 접속 날짜와 시간, IP주소, 국가, 기기를 볼 수 있습니다. 여기서 IP를 확인하고 WHOIS에서 검색했습니다.

 

네이버 아이디 해킹

 

PC가 편하신분들은 네이버에 로그인해주시고, '내정보'를 눌러서 들어가주세요.

 

 

그리고 나타나는 화면에서 '보안설정'으로 들어가서 하고 싶은만큼 설정하시면 됩니다.

 

 

 

여기까지 네이버 아이디 해킹과 보안 설정에 대한 내용이었는데요. 다행이라고 생각해야되는지 털릴게 없는지라 ㅎㅎ 큰일은 없었지만 보안에 더 신경써야겠습니다. 여러분도 미리 해놓으시고 이런일 없으시길 바라겠습니다!

 

댓글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