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DD입니다. 이번 글은 삼성페이 체크카드를 등록할 때 오류 해결 방법입니다. 일반 결제 카드로 등록할 때 생겼던 "PMT3N5038" 오류와 버스카드로 등록할 때 "거래불가 카드입니다"라는 오류 해결 방법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썸네일

 

사용하던 체크카드 유효기간이 만료돼서 최근에 새로 발급받았는데요. 그래서 삼성페이에 다시 등록해야 했습니다.

 

카드는 원래 신한 S20카드로 잘 쓰고 있었는데, 단종돼서 헤이영카드로 발급받았어요. 다른 혜택들도 있지만 뚜벅이라서 대중교통 5% 캐시백이 마음에 들어서 골랐습니다.

 

 

어쨌든 신한카드를 등록하려고 하니 결제카드와 교통카드로 등록하는데 모두 오류가 생겼었는데요. 삼성 멤버스에 문의하고, 티머니에 전화도 하면서 해결하고 알게 된 것들 말씀드리겠습니다.

 

문의하고 답변을 받아야해서 시간이 좀 걸렸지만, 과정은 하나도 복잡하지 않습니다.

 

삼성페이-오류들

 

 

체크카드(일반 결제) 등록 오류 해결

삼성페이에 일반 결제 카드로 등록할 때 생기는 PMT3N5038 오류의 경우, 해당 카드사 서버 초기화를 통해 해결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삼성페이를 초기화도 해봤는데 그래도 계속 오류가 뜨더라고요. 

 

삼성 멤버스에서 문의 글을 남기면 직접 해결해주시는데요. 아래 순서대로 하시면 되겠습니다. 

 

1. 삼성멤버스 접속 → 도움받기 → 문의하기로 이동

2. 카테고리에서 애플리케이션 선택

3. 내용 작성 (아래 내용을 포함해서)

  • 오류 났던 카드명
  • 카드번호 앞 6자리
  • 삼성 계정 ID
  • 카드 초기화 작업에 대한 동의 여부

 

 

요청한 카드사에서 초기화를 하면 삼성페이에 등록해놓은 해당 카드사의 카드와 사용 기록이 모두 삭제됩니다. 저는 신한에서 신용카드와 체크카드를 쓰는데, 기존에 등록해놓은 신용카드가 삼성페이에서 삭제됐습니다. 

 

초기화가 완료되면 답변이 오는데요. 답변을 받고 하니 안되던 카드도 바로 등록 됐습니다! 그다음 지워졌던 카드들도 다시 추가하면 되겠습니다.

 

삼성멤버스-문의하기-화면

 

 

교통카드 등록 오류 해결 방법

체크카드를 후불 버스카드 등록할 때 "거래불가 카드입니다" 오류 때문에 이것저것 해보고 티머니에 전화해서 물어봤는데요. 카드가 원인일 수도 있다고 합니다.

 

먼저, 등록이 불가능한 경우입니다. (신한카드 기준)

1. 신한에 신용카드가 있는 경우, 체크카드 등록 안됨

  • 신한카드에 신용/체크카드가 둘 다 있으면, 신한 정책상 신용카드만 교통카드로 사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어쩔 수 없이 신용카드로 등록했습니다. 

2. 신한 카드 중 BC로고가 있는 BC계열 카드

3. 기타 카드에 교통카드 기능이 없는 경우엔 등록이 안됩니다.

 

 

 

그다음 체크카드만 있는데 오류가 생길 때는 "체크 소액신용서비스"를 신청하면 되는데요. 신한카드 앱이나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습니다. 

  • 신한카드 앱 → 전체 메뉴 → 마이 → 체크카드 서비스 → 체크 소액신용서비스에서 신청

신한-체크-소액신용서비스-신청-화면

 

등록할 때는 NFC를 카드 또는 결제 모드로 켜놓고 하시면 되겠습니다. 기타 유심 문제나 모바일 기기와 통신사가 다를 경우 문제가 생길 수도 있으니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

 

여기까지 삼성페이 체크카드 등록 오류에 관한 내용이었습니다. 삼성 멤버스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찾아야 하면 이 글 참고해주세요.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블로그의 다른 글
삼성계정 아이디, 비밀번호 찾기

 

 

댓글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