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카오맵 거리재기

 

안녕하세요 디디 스토리입니다. 오늘은 카카오맵 어플의 기능 중 하나인 '거리재기'에 대해 이야기해보려합니다. 예전부터 궁금했었는데, 이번에 공유해보겠습니다.

 

 

카카오맵 어플리케이션

간단하게 거리재는 방법

 

 

지도 어플을 사용하게 되면서 어딘가를 가기 전에 꼭 교통편과 소요시간을 항상 확인하는 습관이 생긴 것 같습니다. 주로 '위치 검색'이나 '길 찾기' 기능만 사용하죠.

 

그러다 '거리재기' 기능을 찾게 된 순간이 있었는데요, 바로 야외에서 운동을 한 다음이었습니다. 동네 운동장을 여러바퀴 뛰고 나서 문득 얼마나 뛴건지라는 의문이 들었어요.

 

주로 사용하던 네이버 지도 모바일 앱에서는 거리재는 기능이 없었는데요, 카카오맵에 거리재기 기능이 있어서 이번에 옮겨 타게 됐습니다. 

 

거리재는 기능이 필요하신 분들은 알아두시면 좋을거 같습니다.

 

 

카카오맵으로 쉽게 거리재기

 

먼저, 카카오맵을 다운 받고 어플을 실행시킵니다. 이전에 받으신 분들은 업데이트를 확인하고 최신 버전으로 설치해주세요.

 

지도 상에서 거리재기를 '시작'할 위치를 2초 정도 눌러주면 아래 사진과 같이 탭이 뜹니다. 여기서 '거리재기'를 눌러서 시작하면 됩니다. 

 

 

 

한번 터치할 때마다 거리가 나오는데요, 여러번 터치하면서 꺾인 길의 거리도 잴 수 있습니다. 여러번 터치했을 때 거리는 누적된 거리로 나타납니다.

 

 

▲ 고려대학교의 운동장 둘레를 재봤습니다. 한 바퀴에 약 360m 정도 되는걸 볼수 있습니다. 3km를 뛰겠다하면, 8바퀴 정도 뛰면 되겠네요. 거리를 잰게 얼마나 운동했는지 알 수 있어서 도움이 됐습니다.

 

 

추가로, 주소검색이 아닌 원하는 위치에서 길 찾는 방법입니다.

 

거리재기와 같이 원하는 위치에서 2초 정도 누르고 있다가, '출발'을 눌러줍니다.

 

그러면 도착 장소를 선택하는 화면으로 넘어갑니다. 여기서 '지도에서 선택'을 누릅니다.

 

 

 

그러면 아래처럼 원하는 곳을 선택할 수 있게 나오고, 주소까지 함께 나옵니다. 여기서 '도착지로'를 누르면 간단하게 볼 수 있습니다. 

 

 

 

경의선길을 홍대에서 서강대역까지 재봤는데요. '거리재기'에서는 741m가 나왔고, '길 찾기'는 우회길로 850m가 나왔습니다. 

 

처음 접했더니 괜히 아는 길들 거리를 이곳저곳 재보게 됐습니다. 모바일로 거리재기 기능을 찾는 분들은 카카오맵 추천합니다.

 

오늘도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댓글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