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유튜브

 

안녕하세요, 일상의 리뷰와 일상 생활에 필요한 소소한 정보를 전하는 DD 스토리입니다.

 

 

오늘은 유튜브에서 미리보기를 끄는 설정 방법에 대해 얘기해보겠습니다.

 

 

 

개인적으로 하루에 가장 긴 시간 사용하는 앱은 유튜브입니다.

 

6월달 통계를 보니, 1인당 평균 유튜브 사용 시간이 한달에 25시간 40분이나 된다고 합니다. 많은 사람이 한달에 하루는 온통 유튜브에 사용하니, 혼자만의 이야기는 아닌거 같아 작은 위안이 됐습니다.

 

사용 시간이 길어지는 원인중 하나가 미리보기 때문이라고 생각하는데요. 관심없던 영상도 2~3초 보다가 재밌어 보이면 끝까지 보게 됩니다. (알고리즘의 이끌림에 지배받고 있습니다..ㅎㅎ)

 

흥미로운 썸네일과 제목을 넘어도, 영상 초반부가 한번 더 발목을 잡으니 시청 시간이 점점 길어지는데요. 간단한 설정으로 이런 유혹을 벗어날 수 있으니, 이 내용을 따라해주세요.

 

 

유튜브 미리보기 끄기 간단 방법

 

유튜브 앱을 실행하고, 우측 상단에 프로필을 눌러줍니다. 오른쪽과 같이 화면이 나타나면 "설정"을 눌러서 이동해주세요.

 

 

설정 중 "일반"으로 이동하고, "피드에서 재생 시 음소거"에서 미리보기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이름만 보고서 소리만 설정하는건가? 했었는데, 이걸 바꾸니 영상도 나오지 않았습니다.

 

 

항목을 누르면 다음과 같이 3가지 선택지가 나오는데요. "사용 안함"을 선택하면 미리보기는 나오지 않고 썸네일만 등장합니다.

 

 

데이터 소모량 때문에 설정하시는 분들도 계실텐데요. 그러신 분들은 "WIFI 전용"으로 선택하시면 와이파이가 연결되었을 때만 미리보기할 수 있으니 이걸로 선택하시면 되겠습니다.

 

여기까지 모바일에서 미리보기 기능을 해제하는 방법이었습니다.

 

 

PC에서는 마우스 커서를 올리면 앞에 2~3초 짧게만 보여주고 재생이 멈춰서 이런 설정이 필요없더라고요.

 

 

설정은 잘되셨나요? 미리보기를 해제해서 시간과 데이터를 지키려는 분들께 참고가 됐으면 좋겠습니다.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유튜브 미리보기 끄기 설정 방법

 

댓글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