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다들 국민 지원금 잘 사용하고 계신가요? 이번 포스팅은 신한카드로 국민 지원금을 신청하신 분들이 국민 지원금 잔액과 사용 내역을 조회할 수 있는 곳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그리고 추가로 국민 지원금 사용지역 변경 방법 관련 내용도 말씀드리겠습니다.

 

국민 지원금 카드사를 한 번 지정하면 다른 곳으로 변경이 불가능한데요. 신한 카드로 신청하신 분들은 신한 카드로만 국민 지원금을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신용카드, 체크카드는 구분 없이 사용할 수 있으니 국민 지원금 사용 가능한 곳이라면 아무거나 사용하셔도 되겠습니다.

 

신한 카드로 국민 지원금을 사용하시는 분들은 얼마나 남았는지 확인하시면서 현명하게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썸네일

 

국민 지원금 잔액 조회

 

먼저, 잔액 조회와 사용 내역은 신한카드와 신한 페이 판 앱에서 가능합니다. 신한 쏠에서 국민 지원금 신청은 가능하지만, 아쉽게도 잔액 확인 메뉴는 없습니다. 그럼 하나씩 확인 위치 말씀드려보겠습니다.

 

신한 카드 앱에서 조회

  1. 앱을 실행 후 로그인
  2. 메뉴 > 혜택으로 이동
  3. 정부 재난지원사업 > 국민 지원금 > 이용내역으로 이동
  4. 조회 구분 및 조회 기간 설정 후 조회

신한카드-앱에서-국민지원금-잔액조회-화면

 

위처럼 이동하면 국민지원금 잔액/총 사용금액/지원금 사용 가능 기간이 먼저 나오고, 그 아래로 내려가면 어디서 사용했는지 사용내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사용 내역에서 주황색으로 표시된 금액이 국민 지원금이 사용된 표시입니다. 카드사 미접 수건은 조회되지 않는다고 하는데요. 접수까지 2~3일 정도 걸리니, 혹시 조회가 바로 되지 않는다면 기다렸다 나중에 확인해보시면 되겠습니다.

 

신한 페이판 앱에서 조회

 

신한 페이판 조회 방법도 간단합니다.

  1. 앱 실행 후 로그인
  2. 메뉴 > 정부 재난지원사업 > 국민 지원금 > 이용내역

이렇게 이동하면 신한 카드 앱과 같은 조회 화면이 나타납니다. 그 외 내용은 위의 신한카드 설명과 같습니다. 

 

신한페이판-앱에서-국민지원금-잔액조회-화면

 

 

문자 메시지에서 확인

카드를 사용하면 문자가 오는데요. 국민 지원금이 사용될 때마다 따로 표시가 되면서 문자가 옵니다. 문자 내역에 다음 사진과 같이 잔액과 사용금액이 함께 오기 때문에 쉽게 보실 수 있습니다.

 

국민 지원금 국민 지원금 사용처가 아니라면 일반 결제내역이 문자로 옴. 국민 지원금 사용 가능처라고 대부분 붙여놓으셨지만, 다른 지역에 사용처를 확인하고 싶다면 앱에서 해보시길 바랍니다.

 

 

국민 지원금 사용지역 변경 방법

국민 지원금은 해당 지역(주소지 기준)에서만 사용이 가능한데요. 주소지 기준 날짜가 6월 30일이었습니다. 그래서 만약에 6월 30일 이후에 지역이 변경될 정도로 멀리 이사를 하셨다면, 변경해주셔야 이사하신 곳에서 국민 지원금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지역 변경 방법 (앱에서)

  • 신한 카드 : 메뉴 > 혜택 > 정부 재난지원사업 > 국민 지원금 > 사용지역 변경
  • 신한 페이판 : 메뉴 > 정부 재난지원사업 > 국민 지원금 > 사용지역 변경

 

여기까지 신한카드 사용자분들을 위한 국민 지원금 잔액 및 사용내역 조회 방법과 사용지역 변경 방법에 대한 내용이었습니다. 힘든 시기라 걱정이 되기도 하지만, 지원금을 받으니 마음에 작은 여유라도 생기는 것 같네요 ㅎㅎ 다들 힘든 시기 같이 이겨냈으면 좋겠습니다.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댓글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