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이번 글은 LG전자 휘센 듀얼 인버터 제습기에 관한 내용입니다. 모델명 DQ202PBBC는 2022년 4월에 새로 출시된 모델인데요. 넉넉한 20L 용량인 LG휘센 제습기 제품 구매하시는데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LG휘센 듀얼 인버터 제습기 20L
휘센 제습기 모델명 구분
LG휘센 제습기의 모델명은 DQ16, DQ20으로 시작합니다. 모델명에 따라 제습용량, 출시년도, 색상 정도에 차이가 있다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20L 모델로 보자면 DQ200, 202로 시작이 되는데, 200은 2020년도에 출시, 202는 2022년에 출시되어 더 최신 모델입니다. DQ160, 162도 16L모델을 의미하며 160은 2020년도 출시, 162는 2022년도 출시를 의미합니다. 모델명 중 뒤쪽 영어는 PBBC는 색상 블루, PPBC는 핑크, 202모델에 PGUA는 골드 색상을 뜻합니다.
22년도 모델과 20년도 모델의 차이점은 연속배수 호수를 사용할 수 있는가입니다. 호스를 사용하여 물통을 비우지 않아도 된다는 장점이 있는 반면, 장소를 옮겨가며 사용해야 한다면 궂이 필요한 기능은 아닌듯 싶습니다. 그 외에 모델에 따라 UVnano 기능과 자동건조 기능 정도의 차이가 있습니다.
제습 용도로 봤을 때 연도에 따른 큰 차이는 없다고 생각하며, 16L보다는 20L로 구매하는게 좋겠으며 22년도 20년도 모델 모두 괜찮은 선택으로 보입니다.
DQ202PBBC, 20L의 넉넉한 제습 능력
LG휘센 제습기 DQ200PBBC 모델의 제습 능력은 20L, 사용 면적은 83㎡(약 25평)입니다. 왠만한 가정에서 사용할 수 있는 넉넉한 용량을 가지고 있습니다. 16L 모델의 경우 66㎡ (약20평)입니다.
무조건 용량이 큰게 좋은 것만은 아니지만, 제습기는 다들 큰 용량을 추천합니다. 이유는 용량이 큰 제습기가 물통의 용량도 크기 때문인데요. 꼭 용량이 큰게 좋은건 아니지만 물통을 비우는 것도 여간 번거로운 일이 아닙니다. 용량이 크면 한번에 오래 사용할 수 있을뿐만 아니라, 방이나 위치를 옮겨가며 사용하면서도 물통을 자주 비울 필요가 없기 때문에 편리합니다.
LG휘센 제습기 20L 물통의 용량은 5.0/4.2L(만수)로, 16L 모델인 4.0/3.5L보다 총용량은 1L, 만수 기준은 0.7L 정도 큽니다. 고정된 위치에서 사용하신다면 호스를 연결하여 물통을 비울 필요없이 사용도 가능합니다.
편리한 이동, 이지핸들/이지휠
제습기는 한 장소에서만 쓰기보단 집에서도 위치를 옮기며 사용합니다. 그래서 왠만하면 제습기들은 이동이 가능하게 디자인 되어서 나오고 있는데요. LG휘센 듀얼 인버터 제습기는 손잡이가 외부로 나와 있고, 잡기 좋은 위치에 있어서 이동할 때 편한 자세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손잡이를 내부로 숨긴 제품들이 있는데, 겉보기엔 깔끔해 보일지 몰라도 이동할 때 손목이 불편할 수 있는 디자인입니다. 반면에 LG의 제습기는 허리 높이에 외부로 나온 손잡이 덕분에, 편한 자세로 이동시키기 좋습니다.
전기효율 1등급 가전제품
여름엔 에어컨을 자주 틀고 싶지만, 전기 요금 부담 때문에 마음껏 틀기는 힘듭니다. 별로 안 쓴 것 같아도 전기세 20만원 정도는 후딱 넘어가게 되는데요. 제습기가 있으면 선풍기만으로도 더 시원해질 수 있습니다. 여름에 선풍기 바람이 안 시원한건 공기중에 높은 습도가 큰 원인인데요. 습도만 낮아져도 도움 안되는 것 같던 선풍기 바람이 훨씬 시원하게 느껴집니다. 에어컨보다 제습기와 선풍기를 같이 쓰는게 전기세도 덜 나오니 여러모로 도움이 됩니다. LG휘센 제습기 20L 모델은 하루에 5.7시간 사용 기준, 한 달 전기 요금이 8천원 정도입니다.
그리고 LG휘센 듀얼 인버터 제습기는 에너지소비효율등급이 1등급이기 때문에, 한국전력공사 사업인 고효율 가전 구매비용 지원사업으로 10%를 환급받을 수 있습니다. 실제 구매가격에 10%를 환급받을 수 있으니 구매하실 때 가격 부담을 덜 수 있습니다. 여름이 오면서 제습기를 구매하는 분들이 많아지다보니, 배송기간도 점점 길어지고 있는듯 한데요. 구매하시고 10% 환급 신청도 잊지말고 하시길 바랍니다.
집중 제습 건조
여름 장마철에 운동화가 계속 젖을수 밖에 없어서 말리기가 힘듭니다. 빨래도 잘 마르지 않기 때문에 옷장을 건조해주는 것도 빨래 건조에 도움이 되는데요. 제습기와 건조용 호스를 사용하여 집중건조를 하면 옷과 신발을 더 뽀송뽀송하게 유지할 수 있습니다.
LG휘센 제습기 구매시 아쉬운 점은 신발건조용 호스(Y자 호스)와 같은 별도 키트가 포함된 것도 있지만, 신발 건조용 호스와 옷장 건조 틈새 호스, 공기 청정 키트, 연속 배수용 호스 등은 별도로 구매해야 하기도 한다는 점입니다. 인터넷에서 찾아보니 별도 부품들은 다해서 4만원 정도에 구매할 수 있습니다.
제습기를 써야되는 이유
일년중 여름 장마철은 가장 습한 시기입니다. 기온과 습도가 높으면 균이 번식하기 좋은 환경이 되기 때문에, 여름엔 이로 인한 불편함이 많이 발생합니다.
빨래 건조기가 없으면 빨래를 해도 잘 마르지도 않고, 세균 때문에 옷에서 불쾌한 냄새가 납니다. 그리고 피부병이 있으신 분들은 습한 환경에 있으면 더 심해지는걸 느낄텐데요. 저도 아토피, 습진, 한포진 등을 달고 살다보니 항상 여름이 되면 더 악화되는게 확연히 보이더라고요.
제습기가 있으면 여름에 상대적으로 쾌적하게 지낼 수 있어서 여름이 다가오기전에 제습기를 준비해놓는게 좋은데요. 제습기는 여름에만 사용하는게 아니라 겨울에도 사용됩니다. 겨울에도 실내외 온도 차이로 집에 결로 현상이 생깁니다. 결로 현상 때문에 벽면에 물이 고이면서 곰팡이가 생기게 되는데요, 제습기를 틀어두면 결로 현상을 없애는데도 도움이 됩니다.
제습기중 LG휘센 듀얼 인버터 제습기는 제습 능력뿐만 아니라 이동이나 물통 관리 등 사용에 편리한 점들을 모두 갖춘 제습기라고 생각하는데요. 제습기 구매를 고려하신다면 좋은 선택이 될겁니다.
기본 스펙
- 색상: 핑크, 블루, 골드, 실버
- 크기: 715mm(Height)*415mm(Width)*296mm(Depth)
- 무게: 16.7kg
- LED 디스플레이
- 제습능력: 20L
- 사용면적: 83㎡(25평)
- 물통 용량: 5.0/4.2L
- 정격전압: 220V/60Hz
- 소비전력: 333W
- 에너지 소비효율 등급: 1등급
참고
※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쿠팡으로부터 일정 수수료를 제공 받을 수 있음
여기까지 LG전자의 휘센 듀얼 인버터 제습기 20L 모델인 DQ202PBBC에 대한 내용이었습니다. 가전제품의 LG전자이니 믿을만 할 것 같습니다. 집에 맞는 제품으로 구매하셔서 쾌적한 생활하시길 바랍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Info. > Life' 카테고리의 다른 글
한전 고효율 가전제품 구매비용 지원사업: 지원금 신청 방법 안내 (0) | 2022.07.04 |
---|---|
딤채 김치냉장고 스탠드형 사용 후기(GDQ48ERPIE, 467L) (0) | 2022.01.19 |
곰팡이 제거 방법 3가지 (장소별 맞춤 제품) (0) | 2021.12.0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