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DD 스토리입니다. 오늘 국민 메신저인 카카오톡 선물 관련, 기프티콘 사용 여부를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카카오톡에 기능이 점점 많아지고 있는데요, 가족 친구들 생일에 기프티콘으로 간단하게 선물을 주고 받게 되고 있습니다.

 

생일엔 자주 못보는 친구들에게 받다 보니, 특히 갯수가 늘어나는 날인데요. 한 번에 저장해놓고 하나씩 사용하다보면 어떤걸 사용했었는지 헷갈립니다.

 

또, 가끔은 내가 준 선물을 사용했는지 못쓰고 썩히고 있는지 궁금하기도 한데요. 기프티콘을 쓰고 '잘먹었다'고 인증샷을 보내주지 않으면 몰랐습니다.

 

이런 내용들을 확인하는 방법이 있다는 걸 알게 됐는데, 궁금하셨던 분들은 알아두시면 좋을거 같습니다.

 

 

카톡 기프티콘 사용 여부 확인

 

먼저, 받은걸 확인하는 방법입니다. 카톡에서 '선물하기'로 이동 후 '선물함'에서 내가 받은 기프티콘들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미사용 쿠폰과 확인하려는 쿠폰 번호를 비교해서 사용했는지 확인하면 됩니다.

 

 

저는 일일이 확인하기 귀찮아서, 사용하자마자 바로 삭제하는걸 선호합니다.

 

 

가끔 이렇게 기프티콘 사진, 캡쳐 화면으로 받는 경우도 있는데요. 혹시 장난일까 싶을 때가 있습니다.

 

카톡 기프티콘 사용여부 확인 방법

 

이런 경우엔 카톡에선 안되고, 해당 브랜드에 문의해서 확인해야 하는데요. 고객센터나 매장에 전화해서 사용여부 확인을 부탁하고, 바코드 아래에 있는 번호를 얘기해주면 되겠습니다. 

 

다음으로 친구가 사용했는지 확인하는 방법인데요, '선물함'에서 '주문내역'에 들어가서 확인하면 됩니다.

 

 

'상세보기'를 누르면 사용여부를 볼 수 있습니다.

 

사용을 했다면 '구매 결정 사용완료'라는 문구가 나옵니다. 가운데 사진은 '미사용'일 때 나타나는 문구고, 유효기간을 연장했다면 오른쪽 사진처럼 확인이 됩니다.

 

 

친구가 아직 사용하지 않았다면 '취소'도 가능하고, 빨리 사용하라고 '재전송'해서 알려줄 수도 있습니다.

 

 

 

여기까지 카톡 기프티콘 사용여부를 확인하는 방법이었습니다. 간단한 절차니 궁금하셨던 분들은 한번 확인해봐도 좋을 것 같습니다.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댓글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