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오늘은 쓰레기 분리배출 방법과 재활용 쓰레기인지 쓰레기 종류부터 처리 방법까지 모두 알려주는 사이트에 대해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쓰레기 버릴 때 "이건 일반 쓰레긴가? 분리수거를 해야 하나?" 헷갈리는 물건들이 있습니다. 어떻게 처리해야 할지는 모르겠고, 쓰레기를 잘못 버렸다가 과태료를 낼 수도 있는데요. 

 

이럴 때 모르는 것들을 검색해서 쉽게 처리 방법을 알아볼 수 있는 사이트가 있는데요. 일상에서 헷갈리는 왠만한 종류는 모두 있으니, 검색해보시고 내용에 따라 올바른 처리 방법 알아보시길 바랍니다.

 

 

쓰레기 백과사전 웹사이트 주소

 

소개해드릴 사이트는 Blisgo(blisgo.com)입니다. 쓰레기 백과사전이라고 검색하면 바로 찾을 수 있습니다. 

 

쓰레기 분류와 재활용이 가능한지 알려주고, 어떻게 배출해야 하는지 버리는 방법까지 알려줍니다. 정리도 깔끔하게 되어 있어서 보고 이해하기도 좋습니다! 어떻게 작동하는지 예시를 몇 가지 보여드릴게요.

 

먼저, 웹페이지로 접속하면 바로 검색창이 보입니다. 여기에 궁금한 물건을 입력하고, 아래로 품목이 사진과 같이 뜨면 그걸 눌러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쓰레기-백과사전-Blisgo-웹사이트-화면

 

 

요즘 매일 착용해야하는 마스크 버리는 법을 검색해봤습니다. 일반쓰레기로 종량제 봉투에 튀어나오지 않게 잘 버리면 되겠네요.

 

마스크-버리는-법-설명

 

 

다음으로 우산 버리는 법을 찾아봤습니다. 여러가지 재질이 섞여있어서 일반쓰레기인지 재활용 쓰레기인지 헷갈렸는데요.

 

우산 천(또는 비닐)과 우산대를 분리해서 각각 처리해야하네요. 우산을 분리한 다음 분리배출 방법도 자세하게 설명되어 있습니다.

 

우산-분리배출-방법-설명

 

 

이렇게 궁금한 것들은 하나씩 찾아보면서 버리면 될 것 같습니다. 현재 종류도 300가지 이상으로 웬만한 건 다 있고, 계속 업데이트되고 있으니 알아두셨다가 필요할 때마다 사용하시면 좋겠습니다.

 

 

여기까지 쓰레기 분리배출 방법과 재활용 종류 및 분리수거 방법을 알려주는 사이트 Blisgo에 대한 내용이었습니다.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댓글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