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이번 글은 결막결석 제거 후기입니다. 결막결석 증상, 안과에 방문해서 받은 치료, 치료 이후 관리 등에 대한 후기 남겨봅니다.

 

글 시작에 앞서서 저는 의료인이 아니기 때문에, 후기는 참고만 하시고 병원 또는 안과에 방문하셔서 치료 받으시길 바랍니다.

 

썸네일

 

결막결석 제거 후기

증상

결막결석 증상으로 먼저 눈에 이물감이 있었습니다. 속눈썹이 들어간 것과 다르게 눈을 깜빡일 때마다 각막이 뭔가에 긁히는 듯한 느낌이 있었습니다. 그래서 눈을 감았다 뜨는게 힘들더라고요. 

 

그래서 거울을 수시로 봤는데, 눈에는 아무것도 보이지 않았습니다. 평소 속눈썹이 자주 들어가는 편이라, 시간이 지나면 빠져나오겠지 생각했는데 몇 시간이 지나도 통증이 계속되서 병원에 방문했습니다.

 

 

결막결석 원인

결막결석 원인으로는 염증, 결막염, 안구건조증, 장시간 콘텍트렌즈 착용, 눈화장 등이 있다고 합니다.

 

저의 경우 전날 밤에 자기 전에 스마트폰을 몇 시간동안 봤더니, 눈이 뻑뻑해진 느낌이 있었는데요. 다음날 일어나서 눈을 깜빡이니 아프기 시작했습니다.

 

안과에서 결막결석 진료 및 치료 과정

이전과 다른 까끌까끌한 느낌 때문에 안과에 방문해서 치료를 받았는데요. 진료부터 치료까지 15분 정도로 오래 걸리지 않았습니다.

 

먼저 고정대에 얼굴을 고정한 다음 눈꺼풀을 뒤집어 진료를 시작합니다. 결석은 금방 찾고 사진도 보여주셨는데요. 결석이 있는데 이거 때문에 각막이 조금 긁혔다고 알려주셨습니다. 다행히 별일은 아니고 생각보다 결막결석 때문에 안과를 찾는 분들이 많으신 것 같았습니다. 

 

결막결석-제거-후기

 

그 다음 치료를 해주시는데 치료 과정은 당연히 볼 수 없었는데요. 끝나고 보니 주사기를 들고 계셨는데, 주사 바늘로 제거해주신 것 같았습니다.

 

치료할 때 물이 눈을 뿌리는 느낌이었습니다. 치료 과정에서 다행히 아프거나 통증이 있진 않았습니다. 다만, 눈을 계속 뜨고 아래를 바라보라고 하시는데, 눈에 뭔가 들어오다보니 계속 뜨고 있는게 힘들었습니다. 

 

그렇게 총 4개의 결석을 제거하고, 적외선 치료기 쐐면서 치료는 마무리 됐습니다. 치료 후에 눈에 이물감과 각막이 긁히는 느낌은 바로 사라졌습니다.

 

 

 

결막결석 치료 비용

15분 정도 진료와 치료를 받았고, 치료 비용은 약 15,000원 정도가 나왔습니다. 그 다음 약국에 들려서 처방 받은 안약 2개가 5,000원 정도 나왔습니다.

 

결막결석 치료 후 관리

안약을 넣는 것 외에 별도의 관리는 없었습니다. 처방 받은 2개 안약을 5분 간격으로 넣고, 하루에 4~5번 정도 넣으면 된다고 했습니다. 5일 정도 후에 또 증상이 생기면 다시 안과에 방문하라고 하셨습니다. 

 

결막결석-치료-후-안약

 

인공 눈물로 자연 치유 시도

원래는 눈에 뭐가 들어가거나 이물감이 들면 물을 흘려보거나, 인공 눈물을 넣으면 대부분 해결이 됐었는데요. 그래서 이번에도 병원에 가기 전에 그렇게 자연 치유를 시도했었습니다.

 

위의 사진을 보시면 알겠지만, 결석 위치가 눈꺼풀 깊숙히 있고, 약간 안쪽으로 박혀있습니다. 왠만해선 흘려보내지지 않고, 제대로 치유 됐는지도 몰랐겠더라고요. 사진을 보고나서 병원으로 오길 잘했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여기까지 안과에서 결막결석 제거한 후기였습니다. 병원에 가서 금방 해결됐다보니, 괜히 처음에 참고 불편함을 버틴 것 같았네요. 후기가 참고가 되셨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