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모바일앱

 

안녕하세요, 일상의 리뷰와 일상 생활에 필요한 소소한 정보를 전하는 DD입니다. 

 

 

카카오톡 채팅방

익명 캡쳐 방법

 

 

인터넷이나 SNS를 보면 가끔 카카오톡 채팅방의 내용을 올리는 것을 봅니다. 내용도 재밌을때가 많지만, 프로필 사진은 가려져있고 이름도 재밌는 카카오 프렌즈 이름으로 바뀌어 있는걸 볼 수 있는데요.

 

 

오늘은 이렇게 익명으로 카톡 대화내용을 캡쳐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채팅방 내용을 이렇게 공유하고 싶으셨던 분들은 아래 내용 참고해서 직접 해보시길 바랍니다.

 

 

카톡 대화내용 익명으로 캡쳐하기

 

먼저, 카톡 어플을 실행하고 캡쳐하려는 채팅방으로 들어가주세요. 사진 보낼때 사용하는 아래 + 버튼을 눌러줍니다.

 

 

오른쪽으로 한번 넘어가서 보이는 "캡처" 항목을 눌러줍니다.

 

 

이제부터 캡처하는 과정입니다. 먼저, 캡처할 첫번째 말풍선을 '선택'해주세요. 그리고 마지막 말풍선을 '선택'하면, 시작부터 마지막까지 내용들이 저장됩니다.

 

한페이지가 넘어간다면 드래그해서 채팅방을 위아래로 움직이면 됩니다. 오른쪽 하단에 V 모양을 누르면 채팅방 맨 아래로 이동할 수 있으니 필요할때 사용하시면 되겠습니다.

 

 

'프로필 가리기'를 선택하면 프로필 사진은 모자이크, 이름은 랜덤하게 카카오프렌즈의 이름으로 변경됩니다. 이름이 마음에 들지 않는다면, 채팅방을 나갔다가 다시 캡처를 시작해야 다른 이름으로 변경되니 참고하세요.

 

 

여기까지 됐다면, 저장과 공유 둘중 선택해서 캡처를 마무리하시면 됩니다. '아래 화살표' 모양이 저장, '위 화살표' 모양이 공유입니다.

 

 

선택한 내용이 잘 저장됐습니다. 지금껀 1:1 채팅이였는데, 단톡방에서 캡쳐한 모습도 보여드리겠습니다.

 

 

과정은 동일합니다.

 

 

말풍선의 시작과 끝을 선택, 프로필을 가리고 저장했습니다. 스마트폰에 카카오톡 사진첩에 저장이 됩니다.

 

 

직접해보니 재미도 있고, 대화내용은 공유하면서 친구 프라이버시도 지켜줄 수 있어서 좋은 기능이라고 생각됩니다. 대화 내용에 이름이나 별명은 자동으로 가려지지 않으니 그부분만 신경쓰면 될 것 같습니다. 

 

여기까지 카톡 익명 캡처 방법에 대한 내용이었습니다.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댓글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