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모바일

 

안녕하세요 일상의 리뷰와 일상 생활에 필요한 소소한 정보를 전하는 DD입니다!

 

일과 관련되거나 연인과의 통화 등 중요한 전화들을 저장해야될 때가 있습니다. 그럴 때 통화 녹음 기능을 사용하는데요.

주로 t전화를 사용하지만, 통신사나 스마트폰에 따라 t전화를 사용할수 없기도 합니다.

 

이번 포스팅에선 그럴 때 대안으로 사용할 수 있는 방법 중 하나인, 갤럭시 '제조사 모드'에서 설정과 녹음 파일 위치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타통신사 또는 알뜰폰 자급제폰 사용자분들 중, 't전화'에서 통화녹음 기능 사용 방법과 사용할 수 있는지 확인하고 싶으신 분들은 아래 글을 참고해주시길 바랍니다.

 

 

 

갤럭시 통화 자동녹음 방법

 

먼저 전화모드를 '제조사 모드로' 설정해줍니다. 그리고 전화를 누른후 '점3개 > 설정'으로 이동해주세요.

 

 

그 다음 나타나는 '통화 녹음'으로 이동한 후 '통화 자동 녹음'을 활성화시키면 전화 내용들을 자동으로 저장해줍니다.

 

갤럭시 통화 자동녹음 설정

 

알림을 켜놓으면 통화가 끝난 후 저장이 성공적으로 됐는지 볼 수 있는데요. 혹시 모를 상황에 대비해서 켜놓고, 잘 저장되고 있는지 확인하는게 좋겠습니다.

 

 

 

 

갤럭시 통화 녹음파일 위치

파일 위치를 보는 방법입니다. 먼저, 갤럭시 전화 자동녹음 설정 아래에 있는 '녹음한 통화'를 누르면 바로 저장 위치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조금 어렵게 찾아가보자면, '내파일 > 내장메모리 > Call'로 이동하면 됩니다.

 

갤럭시 통화 녹음파일 찾기

 

가장 간단한 방법은 전화에 들어오자마자 '점3개 > 녹음한 통화'로 파일 위치를 확인할 수도 있습니다.

 

 

 

여기까지 갤럭시 통화 자동녹음 방법과 파일위치에 대한 내용이었습니다. 갤럭시가 아닌 다른 제조사를 사용하시는 분들도(애플 제외) 제조사 모드로 바꿔서 해보시길 바랍니다.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혹시 필요하신 분들은 아래 't전화 자동녹음'에 대한 내용도 참고해주세요.

 

2020/11/19 - [일상 정보/IT 정보] - 티전화 통화 자동녹음 방법 (t전화)

 

티전화 통화 자동녹음 방법 (t전화)

skt 안녕하세요! 일상의 리뷰와 일상 생활에 필요한 소소한 정보를 전하는 dD입니다. 업무상이나 중요한 전화를 하다보면 내용을 까먹을수도 있기때문에 통화내용을 녹음해놓고 싶을때가 있습니

d-dolgu.tistory.com

댓글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