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카오페이

 

안녕하세요. 일상의 리뷰와 일상 생활에 필요한 소소한 정보를 전하는 dD입니다. 

 

 

카카오페이로 카드없이

atm 현금 인출 방법

 

 

요새는 지갑도 잘 안들고 다닐뿐더러, 현금을 쓸일이 거의 없는데요. 밤까지 놀다가 코인 노래방을 가거나 인형뽑기라도 하려면 현금이 필요합니다.

 

늦은 시간엔 은행 atm기는 대부분 운영시간이 끝났고 어쩔수 없이 편의점 atm기를 사용해야 했는데요. 카카오페이로 현금 인출이 가능하길래 사용해보니 카드가 없는 상황에서 쓰기 좋은것 같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선 카카오페이로 출금 방법과 사용 가능한 atm기 등에 대해 얘기해보겠습니다. 아래 내용을 참고해서 카카오페이로 직접 찾아보시길 바랍니다.

 

 

카카오페이로 카드없이 현금 찾기

 

먼저, 카카오페이 앱이 있어야 atm 사용이 가능합니다. 없으신 분들은, 어플을 먼저 받아주셔야 합니다.

 

앱이 있다면 접속은 카카오톡이나 카카오페이 어떤걸로 들어오셔도 상관없습니다. 카카오페이 '더보기'로 들어와서 아래로 내려 'ATM 출금'을 찾아 눌러주세요.

 

 

그 다음 '출금할 금액을 입력'해주시면 됩니다. 카카오페이에 돈이 없더라도 연결된 계좌에 있다면, 부족한 금액은 자동으로 충전됩니다. 연결돼 있는 계좌 번호를 확인하고, 금액을 입력 후 인증번호를 요청합니다.

 

 

그다음 생년월일까지 입력하신 후, 모바일에 인증번호를 확인해서 눌러주시면 되는데요. ATM기에서는 어떻게 되는지 한번 찾아보겠습니다.

 

 

 

기기를 보면 이렇게 카카오페이 표시가 있습니다. 눌러주시고, 다음화면에 나타나는 '앱 출금'을 선택해주세요.

 

 

생년월일을 먼저 입력해야 하는데요. 연도 '0000' 네자리, 생일월일 '0000' 네자리로 총 8자리를 입력해야 합니다. 그 다음 모바일에 나타난 승인번호까지 입력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수수료는 1,300원입니다. 아깝지만 늦은 시간에 뽑을 수 있단 것만으로 위안이 됩니다.

 

 

다하고나니 카톡으로 이렇게 알림 메시지가 왔는데요, 잘된것 같아 마음이 놓였습니다.

 

 

마지막으로 은행 점검 시간이나 기기에 현금이 없을 때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 편의점 중 <CU, GS25, 세븐일레븐, 미니스탑>에서 쓸수 있는데요. 널린게 편의점이다 보니 접근성이 좋아서 편하게 사용할 수 있겠습니다.

 

 

 

여기까지 카카오페이로 현금 출금하는 방법에 대한 내용이었습니다. 급하게 사용하시려는 분들 잘 찾아서 사용하셨으면 좋겠습니다^^

댓글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