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카오톡 메신저

 

안녕하세요, 일상의 리뷰와 일상 생활에 필요한 소소한 정보를 전하는 DD입니다. 오늘 포스팅은 갤럭시 유저들이 카톡을 하나하나 미리볼 수 있는 방법에 대한 내용입니다.

 

 

갤럭시 카카오톡

메세지 미리보기 방법

 

 

아이폰에서는 카카오톡 메시지를 하나씩 볼수가 있는데요. 한번도 아이폰을 안써봤어서 이런게 가능하구나 전혀 몰랐습니다. 카카오톡에선 가장 마지막 메세지만 보여주기 때문에 여러개가 와있을 때는 이전 내용들을 알수가 없는데요.

 

확실히 내용들을 미리볼수 있게되니 빨리 답장해야될 내용들을 골라서 보내거나, 단톡방 또는 별로 중요하지 않는 내용들은 보기만 하고 넘어갈수 있어서 정말 편합니다. 갤럭시에서도 이런걸 누릴수 있는 방법이 있는데요. 아래 내용들을 참고해서 직접 설정해보시고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갤럭시에서 카카오톡 미리보기

 

먼저 어플을 하나 받아야 합니다. 갤럭시 앱스토어로 들어가주세요 (구글 플레이스토어, 원스토어엔 없습니다.)

 

 

'굿락 (Good Lock)'이라는 어플인데요. 상단에 찾기 버튼을 눌러서 검색하고, 다운받아주세요.

 

갤럭시 굿락

 

굿락을 실행하면, 아래처럼 목록이 나옵니다. 앱인앱같은 느낌인데요. 여기서 노티스타(NotiStar)를 설치하면 카톡 미리보기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 카톡 미리보기 방법

 

노티스타를 설치했더니 가운데에 '화살표' 모양의 버튼이 생겼습니다. 알림들을 미리볼 수 있는 버튼입니다.

 

여기까지 필요한건 다 다운받았고, 이제 노티스타에서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그 전에 짧게 알려드리자면, 화살표 모양을 올리면 미리보기 내용이 나타나지만, 다른 곳을 넘기면 잠금화면이 풀립니다.

 

 

설정을 시작하기 위해서 '굿락 > 노티스타'로 들어옵니다. 그다음 맨위에 검색 오른쪽에 버튼을 눌러서 '설정 > 애플리케이션 목록'으로 이동해주세요.

 

배경화면에서 그냥 열었다면 검색창이 안보일 수 있는데요. 굿락을 통해서 들어가면 나타나니까 그렇게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기본적으로 모든 어플리케이션으로 선택이 되어있는데요. 이걸 해제하시고 미리보기가 필요한 어플들만 활성화시키면 됩니다. 저는 자주쓰는 카카오톡과 메세지만 활성화시켰습니다.

 

 

설정을 하고나니 알람이 나타났습니다. 그런데 메세지 내용은 나타나지 않고 도착했다는 것만 알려주는데요. 이건 카톡에서 설정이 필요한데요. 이 방법대로 하면 메시지까지 나타날겁니다.

 

 

 

카카오톡 메세지를 보이게 하기위해서 카톡을 켭니다. 네번째 카테고리에서 톱니바퀴 모양으로 이동후, '알림'으로 들어가줍니다.

 

 

그 다음 '알림표시 > 알림내용'으로 이동해서 "이름 + 메시지"로 설정을 바꿔주시면 됩니다. 이전에는 항상 표시안함으로 해놨더니 나타나지 않았는데요. 이렇게 하니 잠금화면에서 바로 내용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아래 왼쪽 사진과 같이 배경화면에서 내용을 미리볼수 있게 되었습니다! 메시지를 왼쪽으로 넘기면 화면에서 하나씩 삭제할 수 있고, 너무 많이쌓였다 싶으면 모두 지우기 버튼을 사용해 지우면 됩니다.

 

 

오른쪽은 위에 스크롤을 내려서 본 모습인데요. 가장 마지막 내용들만 나타납니다.

 

 

갤럭시에서 카톡을 미리보기가 가능한게 좋긴하지만, 처음 설치할때는 어플을 2번 다운받아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었습니다. 그리고 미리보기 확인을 잠금화면에서만 가능한것도 아쉽긴합니다.

 

그래도 한번 써보니까 또 익숙해져서 미리보기가 안되면 답답한 기분이 들어서 계속 사용하게 되네요 ㅎㅎ

 

 

여기까지 갤럭시 카톡 미리보기 세팅 방법에 대한 내용이었습니다. 아이폰에서만 가능한줄 알았던 기능인데요, 필요하셨던 분들은 꼭 한번 사용해보시길 바랍니다.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댓글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