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솔라리아 니시테츠 호텔 명동

이번 글은 지난주에 다녀온 솔라리아 니시테츠 호텔에 대한 후기입니다. 명동점으로 다녀왔는데 서울 중심이라 지리적으로 좋은 위치였습니다. 서울 호캉스 또는 솔라리아 호텔 방문 계획 중이시면 여러분 계획 기준에 맞춰보며 봐주시길 바랍니다.

 

썸네일입니다

 

 

블로그의 다른 글

호텔 그레이스리 서울 호캉스 후기

 

 

주소

서울 중구 명동8길 27

 

명동역 8번 출구로 나와서 올리브영과 뚜레쥬르 골목입니다. 엠플라자 건물이고 역에서 걸어서 2~3분 거리입니다.

 

솔라리아 니시테츠 호텔 명동 입구입니다

 

명동 한복판에 있는지라 주차는 안 되고, 근처 주차장을 이용해야 하는데요. 그래서 차보단 대중교통 이용하시는 걸 추천합니다. 

 

 

 

 

 

 

체크인/체크아웃 시간

15:00 ~ 다음날 12:00

(얼리 체크인, 레이트 체크아웃 시간당 22,000원 추가)

 

 

호텔 내부

프런트&로비

호텔에 도착하면 체크인부터 해야겠죠? 프런트는 21층에 있습니다. 열 체크와 전자출입 체크인 먼저하고, 몇 가지 이용 안내받은 다음 키와 회원카드(?) 같은 걸 받았습니다. 

 

명동 솔라리아 호텔 로비
명동 솔라리아 호텔 로비

 

명동 외에도 나라 상관없이 솔라리아 니시테츠 그룹 호텔 이용할 때마다 3,000원 이상 적립된다고 하니, 자주 가시는 분들은 잘 챙기세요. ㅎㅎ

 

 

조식

21층에 조식 레스토랑도 있습니다. 20년 4월부터 운영을 못 하고 있으니, 거의 1년 정도 운영이 안 되고 있네요. 운영할 때 가격은 성인 기준으로 22,000원입니다.

 

솔라리아 니시테츠 호텔 조식 레스토랑

 

정수기

층별로 얼음 나오는 정수기가 있습니다. 객실에 생수통 써도 되고, 정수기 옆에 종이컵도 있어서 사용하기 좋았습니다.

 

호텔 내 얼음 정수기

 

흡연실

명동이라 주변에 흡연 지역을 찾기 힘들 텐데요. 로비 층 엘리베이터 바로 옆쪽에 흡연실이 있습니다. 바로 옆이라 직원들과 마주칠 일이 없으니 편안하게 이용할 수 있겠습니다.

 

솔라리아 호텔 흡연실 안내 표지판

 

 

 

 

 

 

 

객실 (스탠다드 트윈)

내부

호텔 예약을 할 때 '체크인 시 배정'으로 했고 스탠다드 트윈으로 배정받았습니다. 먼지 조금 빼고는 전체적으로 깔끔했습니다.

 

솔라리아 호텔 스탠다드 트윈 객실 침대
솔라리아 호텔 스탠다드 트윈 객실 TV
솔라리아 호텔 스탠다드 트윈 객실 입구에서 바라본 내부 모습

 

화이트 베이지/우드 톤이라 조용하고 차분한 느낌이라서 좋았어요. 창문이 있는 방이었지만 명동 거리 쪽이 보이는 뷰라 아쉬웠습니다. 명동 성당 쪽이 뷰가 더 예뻤습니다.

 

호텔 창가에서 본 명동 뷰
호텔 창가에서 본 명동성당 뷰

 

화장실/욕실

입구에 들어오자마자 욕실과 화장실이 따로 분리되어 있습니다. 화장실은 나무문으로 내부가 안 보이고, 욕실은 유리문으로 내부가 보입니다.

 

화장실 변기가 뚜껑까지 자동으로 열리고 닫혀서 신기했습니다.

 

호텔 화장실 변기
호텔 욕실과 세면대

 

호텔 고를 때 우선순위 중 하나가 욕조인데, 다리를 최대한 펴고 구부러져도 푹 잠길 정도로 깊은 게 마음에 들었습니다.

 

솔라리아 호텔 욕조
호텔 욕조에 물 받아 놓은 모습

 

욕실 바로 옆에 세면대가 있고, 칫솔/클렌징폼/헤어드라이어 등 비품이 있습니다. 면도기는 없었던 건지, 제가 못 찾은 건지 안 썼습니다. (요즘엔 마스크가 다 가려줘서 편안하네요 ㅎㅎ)

 

욕실 옆 세면대

 

원래 계획은 넷플릭스로 인터스텔라를 보려고 했는데, 완전히 까먹었어요. 넷플릭스 사용은 추가 비용 5,500원이 있고, 체크인할 때 미리 말씀하세요. (중간에도 설치해주시는지 모르겠습니다) 아니면, 예약할 때 넷플릭스 패키지로 하셔도 됩니다.

 

 

 

호텔 주변 시설

가장 아쉬웠던 점은 '편의점'입니다. 가까운 곳에 GS25가 있었는데, 24시간 영업이 아녔어서 주변 편의점을 찾는데 조금 헤맸었어요.

 

새벽에 편의점은 명동역 반대편 출구에 세븐일레븐이나, 스카이파크 호텔 3호점 옆에 있는 미니스탑이 그나마 가까웠습니다.

 

세븐일레븐 명동점

 

그래도 명동에 있는 만큼 쇼핑이나 주변 다른 곳들도 가까운 게 큰 장점인데요. 입구에서만 나와도 바로 자라가 있고, 명동 유명한 맛집인 명동 교자도 바로 맞은 편에 있습니다.

 

서울에서 다른 곳을 가더라도 웬만하면 30분 거리니 이동하기에도 좋네요. 시청이나 광화문 종로 같은 곳은 걸어서도 갈만합니다!

 

새벽에 찍은 명동 길거리

 

이번 포스팅은 여기까지입니다. 가격도 6만 원(평일 기준)으로 만족스러웠는데요. 넷플릭스와 욕조가 모두 있는 게 가장 좋았던 점이네요. 잘 찾아보시고 마음에 드는 호텔 고르시길 바랍니다^^ 솔라리아 니시테츠 호텔 서울 명동에 대한 후기였습니다.

댓글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