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스마트폰 화면 자동 꺼짐

오늘은 스마트폰 중 갤럭시에서 화면이 자동으로 꺼지지 않도록 설정하는 방법에 대한 내용입니다. 저는 주로 인스타그램에서 동영상을 볼 때 화면이 자주 꺼져서 불편했는데요, 이 방법 참고해서 설정해보시길 바랍니다.

 

썸네일

 

 

 

 

블로그의 다른 글

갤럭시(갤러리) 휴지통 비우기 및 복구 방법

 

 

화면 자동 꺼짐 해제 방법

기본적으로 핸드폰 화면 꺼짐 시간은 15초 또는 30초로 되어 있습니다. 이걸 변경하기 위해서, 첫 번째로 디스플레이에서 설정해줍니다.

 

  • 설정 > 디스플레이 > 화면 자동 꺼짐 시간 > 시간 선택 (15초~10분)

갤럭시 화면 자동 꺼짐 시간 설정

 

이렇게 시간을 바꿔놨어도 화면 자동 꺼짐 시간이 자동으로 변경될 수 있는데요. 시간을 늘려놨음에도 계속 꺼진다면 다음 내용도 확인해 보시길 바랍니다. 

 

 

배터리 최적화 해제 방법

 

 

갤럭시 배터리 최적화 기능이 켜져 있으면, 화면 자동 꺼짐 시간이 초기화됩니다. 배터리 관리를 위해 위의 설정이 무시되고, 화면이 30초 만에 자동으로 꺼지게 되는데요. 이 기능을 해제시켜야 우리가 설정한 시간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설정 방법

  • 설정 > 디바이스케어 > 배터리로 이동

갤럭시 배터리 최적화 설정

 

  • 우측 상단 설정(점 3개) > 설정 최적화 > 화면 자동 꺼짐 시간 해제 (또는 설정 최적화 해제)

갤럭시 화면 자동 꺼짐 해제

 

자기 전에 유튜브를 보다 자동으로 꺼지게 해놓다 보니 자동 꺼짐 시간을 짧게 사용하고 있습니다. 반면에 설정 최적화는 항상 OFF 상태로 사용해서인지 유튜브를 오래 보거나 게임을 할 때도 화면이 꺼지는 일이 없었습니다.

 

이렇게 해놓으시면 웬만하면 필요할 때 화면 꺼지는 일 없이 사용하실 수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ㅎㅎ 여기까지 갤럭시 화면 자동 꺼짐 해제하는 방법이었습니다.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댓글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