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아픈 일이 없으면 좋겠지만 병원을 가야할 일은 꼭 생기는듯 합니다. 주말, 휴일, 야간에는 어느 병원이 열려있는지 찾아보고 움직여야 하는데요. 

 

빨간날, 휴일이나 토요일, 일요일 주말 및 밤에 진료중인 병원을 알아볼 수 있는 사이트가 있습니다. 휴일 진료 병원을 우리나라 전국에서 검색할 수 있고, 진료 과목(내과, 외과, 소아과, 이비인후과 등등)에 분류로 검색도 가능합니다.

 

스마트폰에서도 바로 볼 수 있는데요. 아래 내용 참고하셔서 홈페이지 주소와 검색방법 참고하시고 가까운 병원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

 

휴일-병원-찾기-썸네일

 

휴일 병원 찾기 홈페이지

 

먼저, 중앙응급의료센터에서 운영하는 E-GEN이라는 홈페이지입니다. 아래 링크를 누르면 바로 이동합니다.  

> 휴일 병원 찾기 홈페이지 바로가기

 

홈페이지에서 "메뉴 > E-Gen > 병원. 약국 > 병원 찾기"로 이동하면 병원 검색 화면이 나타납니다.

 

 

휴일 병원 검색 방법

1) 지도 검색

지도 검색시 GPS 기반 현재 위치에서 가장 가까운 병원들을 보여줍니다. 스마트폰에서 '위치'를 켜고 엑세스 허용하면 현재 위치에서 가까운 병원이 나옵니다. 정렬에서 '진료여부순'을 선택하면 현재 진료가능한 곳들만 볼 수 있습니다.

 

아쉬운건 지도 검색으로는 병원 운영시간을 한 번에 볼 수 없는데요. 진료시간이 아슬아슬하다면 도착해서 진료를 못 받을수도 있는데, 이럴 땐 전화번호가 있으니 전화로 물어보시거나 '일반' 검색에서 병원명을 입력해서 찾으면 상세한 진료시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휴일-병원-찾기-지도-검색-화면

 

 

2) 일반 검색

일반 검색은 병원 정보를 미리 검색할 때 사용하면 유용합니다. 위에 말씀드렸듯이 병원 진료 시간이나 진료과목을 미리 알아두고 방문하면 병원 찾아 헤매는일이 없습니다.

 

병원찾기에서 일반 검색을 누르고 진행하시면 되는데요. 여러분의 주소, 진료 과목, 진료 요일, 진료 시간까지 입력하면 더욱 상세하게 알 수 있습니다.

 

이렇게 일반 검색에서 병원을 찾아 누르면, 요일별 진료시간 및 점심시간, 공휴일 진료 여부, 진료과목 등을 볼 수 있는데요. 응급의료기관의 경우 실시간 병상정보도 제공합니다. 공휴일에 운영하는 곳은 미리 알아두시면, 급한 경우에 먼저 찾아볼 수 있으니 좋겠죠?

 

휴일-병원-찾기-일반-검색-화면

 

휴일 약국, 응급실 찾기

병원말고도 휴일에 약국과 응급실도 검색이 가능합니다. 사실 병원은 야간 진료하는 곳이 많지 않은것 같고, 정말 위급한 경우엔 빨리 119에 전화를 하고, 응급실을 찾아보는게 좋습니다.

  • 휴일 약국 찾기 : 메뉴 > E-Gen > 병원/약국 > 약국 찾기
  • 응급실 찾기 : 메뉴 > E-Gen > 응급실 > 응급실 찾기

약국과 응급실 찾기도 병원찾는 방법과 동일합니다. 주말, 휴일, 공휴일 등엔 무작정 나가시기보다는 미리 찾아보고 움직여야 헛걸음하시지 않을겁니다.

 

응급실 종합상황판 검색도 가능한데요. 구급차를 탄다면 구급대원분들이 빠르게 가장 가까운 자리가 있는 응급실로 데려다주니 직접 보실 필요는 없겠습니다.

 

기타 검색 방법

네이버지도나 카카오맵 같은 지도 어플을 사용해서 야간/휴일 병원을 볼 수 있습니다. 저는 네이버지도를 주로 사용하는데요.

 

지도에 '병원'이라고 검색을 먼저하고 진료과목 선택, 야간진료, 토요일진료, 공휴일진료, 일요일진료 여부를 선택하면 간편하게 휴일 진료 병원을 찾을 수 있습니다.

 

휴일-병원-찾기-네이버지도-검색-화면


함께보면 좋은글

> 갤럭시 앱 숨기기 및 숨긴앱 찾기

> 쓰레기 분리배출, 분리수거 방법 알려주는 사이트

> 한전 고효율제품 지원금 신청

 

여기까지 휴일 병원 찾기 방법에 대한 내용이었습니다. 아프다보면 이런거 찾아보기도 힘들더라고요 ㅠㅠ 집 근처에 병원 몇개정도는 미리 알아두시고, 가기 전에 꼭 확인해보세요! 다들 건강하시길 바라며,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댓글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