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아라비아 문명을 선택하면 받게되는

 

바이바르스입니다.

(기마병/공성/스킬)

 

영웅(에픽) 등급의 펠라기우스 / 바이바르스 / 벨리사우르스는 기마병 영웅으로, 전설 기마병의 하위 호환 버전입니다.

 

그렇지만 세 영웅 모두 각자 특색으로 기마병 영웅간의 밸런스를 갖추고 있기때문에 필요한 영웅을 우선적으로 골라키우면 될 것 같습니다.

 

그 중에서 바이바르스의 문명인 아라비아는 기마병 공격력 +5%라는 버프가 있기 때문에 영웅과 문명 버프가 맞아 떨어진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기마병을 육성할 계획이라면 괜찮은 문명입니다.

 

바이바르스의 첫 번째 스킬이 광역스킬이라 다수쟁에서 좋은 모습을 보여줍니다. 추가로 행군속도 30% 감소 효과때문에, 적이 느릿느릿 기어다니는 모습을 만들수 있습니다.

 

연맹원 사이에 숨어서 스킬딜 야금야금 넣어주다가, 적들한테 타겟이 되면 스킬뿌리고 도망가기 좋습니다.

 

기마병이기도 하고 방어력은 취약하기 때문에, 말뚝딜보다는 요리조리 움직여야 하기에 손이 좀 가는 편인것 같습니다. 치고 빠지기를 좋아하시는 분이면 추천합니다.

 

 

특성

빨간색 - 분홍색 - 하얀색 순서로 찍으면 됩니다.

 

1. PvP(1)

 

2. PvP (2)

 

3. 기마병

 

조합

▶ 바이바르스 - 조조

▶ 바이바르스 - 미나모토

▶ 바이바르스 - 펠라기우스

▶ 바이바르스 - 벨리사우르스

 

최고의 기마병 조합은 조조-미나지만, 무소과금러로써 펠라기우스나, 벨리사우르스와 사용하는게 현실적인것 같네요.

 

미나모토도 바이바르스보단 펠라기우스와 조합해서 누커로 쓰는게 더 좋아보입니다.

 

▶ 바이바르스 - 애설플레드, 메흐메트 2세, 이성계

 

기마병 외에 광역 스킬을 가진 영웅들도 추천합니다. 특히 애설플레드는 무과금러들도 시간만 투자하면 얻을 수 있는데요.

 

애설플레드를 각성까지 시킨다면 감속효과를 받는 적에게 추가데미지가 있어서, 다수 쟁에서 강력한 광역딜을 넣을 수 있습니다.

 

 

스킬트리

▶ 5000 - 5500 - 5511 - 5555

 

1. 모래폭풍

 

2. 아라비안 나이트

 

3. 탈출 불가

 

4. 위대한 흑표범

치고 빠지기에 좋은 스킬이지만, 발동 조건 때문에 생각보다 사용하긴 어렵습니다. 공격 후 다른 곳으로 이동을 지정하면 바로 발동되는게 아니라 "전투 결과" 메일이 오는 순간 발동된다고 해요.

 

도망치면서도 적과 계속 치고받기 때문에 생각보다 까다롭습니다. 행군속도가 빠른 영웅들과 조합해서 사용해야 치고 빠지면서 치료가능하거나, 다수 쟁에서 괜찮습니다. 

 

5. 태양을 가리는 힘

댓글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