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일상의 리뷰와 소소한 정보들을 전하는 DD 스토리입니다. 오늘은 스마트폰 갤럭시에서 동영상의 길이와 크기를 편집하는 앱과 사용 방법에 대한 내용입니다.

 

 

동영상을 스마트폰에서 간단하게 편집하고 싶을 때가 있는데요. 대부분 촬영을 미리 누르기 때문에 맨처음과 마지막 부분을 자르고, 영상 비율이나 여백을 자르고 싶을 때가 자주 있습니다.

 

아이폰은 길이와 크기 모두 기본 편집이 가능한것 같은데요, 갤럭시는 영상 길이는 기본 갤러리에서 편집이 가능하지만 영상 크기를 자르려면 별도의 앱이 필요했습니다.

 

최근 중국 어플이 개인 정보를 유출한다는 얘기 때문에 괜히 걱정이되서 어플들을 여러개 살펴봤는데요. 제가 찾아 사용하고 있는 동영상 편집 앱과, 갤럭시 자체 앱에서 편집 방법에 대해 아래에서 소개해보겠습니다.

 

 

 

동영상 길이 자르기 (갤러리앱)

 

갤러리를 실행시키고 편집하려는 동영상을 선택해주세요. 

 

왼쪽 아래 '연필' 모양을 누르면 편집 창이 열리고, 제일 왼쪽 '가위' 모양을 눌러줍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이 편집 창이 나타나는데요. 양끝 '하얀색' 버튼으로 영상 길이를 조절하시면 됩니다.

 

'주황색' 선은 동영상 위치를 나타내 주는데요, 몇 초에 어떤 장면이 나오는지 확인하는 용도로 사용하시면 됩니다.

 

갤럭시 동영상 자르기

 

갤럭시 자체에서 길이 자르기 외에 가능한 기능들입니다. 

 

<분위기 효과, 인물 보정, 스티커 붙이기>가 있는데 하나씩 눌러보시면 쉽게 하실 수 있을거에요.

 

 

 

또, 영상에 <배경음악>을 넣을 수도 있는데요. 원하는 bgm을 깔고 싶을 때 사용하면 됩니다.

 

동영상 촬영할 때 녹음된 소리는 없애고, 배경 음악만 넣고 싶으면 동영상 소리를 최소로 줄이면 되겠네요.

 

 

 

동영상 크기 자르기 어플

 

캡컷, 인샷 등 여러가지 영상편집 어플이 있지만, Androvid라는 어플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터키 앙카라에 위치한 Visover라는 스타트업에서 만들었는데요. 터키에 대해선 잘 모르지만, 일단 중국 어플이 아니라는 점에서 쭉 사용중입니다. 어플에서 크기를 자르는 방법에 대해 얘기해보겠습니다.

 

 

먼저, AndroVid를 다운받고 실행시켜줍니다.

 

 

실행했을 때 첫 화면입니다. 왼쪽에 동영상 버튼을 누르고, 편집하려는 영상을 선택해주세요.

 

 

요새 비도 자주 오고해서 하늘을 향해 동영상을 찍었었는데요, 끝에 걸린 건물을 한번 잘라보겠습니다.

 

먼저 왼쪽위에 '편집 버튼'을 눌러주세요. 그러면 아래로 편집 창이 열리는데, 오른쪽으로 넘겨서 '잘라' 라는 버튼을 눌러줍니다.

 

 

아래 오른쪽이 크기 편집창입니다. 동영상의 비율 설정도 가능합니다.

 

하얀색 테두리를 사용해서 필요없는 부분을 잘라주면 되겠습니다. 저는 건물이 안 보일만큼만 잘랐습니다.

 

 

워터마크. 어플을 사용하면 가장 불편한 것 중 하나인데요. AndroVid는 30초짜리 광고를 보면 워터마크를 지워줍니다. 설정창에서 '워터마크'로 이동하거나, 동영상에 있는 <x>표시를 눌러서 지우면 됩니다.

 

 

설정을 완료했으면 오른쪽 위에 '디스크' 모양을 누르고, 해상도를 선택해서 저장하면 되겠습니다. 

 

 

갤러리에 저장된 모습입니다. 노란색 체크된게 편집한 영상인데요, 건물도 안보이고 워터마크도 없으니 속이 시원하네요. 

 

 

완성된걸로 GIF 파일로 만들었습니다. 비가 많이와서 후두둑 떨어지는게 찍히지 않을까 싶었는데, 빗방울이 생각보다 안보여서 아쉬웠습니다.

 

 

여기까지 갤럭시에서 동영상 길이, 크기를 자르는 방법에 대한 포스팅이었습니다. 크기 자르는 방법을 찾으셨던 분들은 안드로비드 사용해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오늘도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댓글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