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dd입니다. 갤럭시 유저분들 중에 삼성페이를 안쓰시는 분들이 있으실까요? 저는 삼성페이가 갤럭시를 고른  가장 큰 이유여서인지, 같이 일하시는 분이 자기는 삼성페이를 안쓴다는게 충격적으로 다가왔었습니다

친구 중 개인정보 보안에 대한 걱정때문에 모바일 뱅킹도 안쓰는 놈이 있어서, 친구들과 이 편한걸 왜안쓰냐! 하면서 생각없이 잘 쓰고 있었는데요. 얼마전 네이버 아이디가 도용 당한 후 신경을 쓰게 됐습니다.

금융정보는 특히 더 예민해지는 부분인데, 오늘은 삼성페이에 등록해 놓은 카드들을 삭제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려보도록 하겠습니다. 

 

 

 

삼성페이 카드 삭제

 

 

1. 일반 신용 카드

먼저 일반 카드 삭제 방법입니다. 삼성페이를 실행하고, 좌측 위의 메뉴버튼을 누릅니다. 메뉴 중 지갑란에 '카드'를 눌러서 이동해주세요. 

 

 

그러면 등록해두신 카드가 보이실텐데요. 삭제하려는 카드를 선택하고, 우측 위의 설정 버튼에서 '카드 삭제'를 눌러 지우면 됩니다. 

 

 

저는 한개만 등록되어있고 교통카드로도 사용중이라 위와 같이 안내가 떴습니다. 교통카드로 등록된 카드는 삭제시 교통카드로 새로 등록해줘야합니다. 

다음은, 일반 결제는 사용하고 교통 카드만 삭제하는 방법입니다.

 

 

2. 교통 카드

T머니 같은 다른 교통카드 앱과 같이 사용하면 인식이 안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또는 그냥 삼성페이 교통카드를 안쓰시려는 경우 아래처럼 하시면 되겠습니다.

홈에서 '메뉴 > 교통카드'로 이동하고, 카드 우측 위의 버튼에서 '교통카드 삭제'를 눌러 간단하게 삭제하시면 됩니다!

 

 

저는 편리하게 사용중이지만, 핸드폰을 바꾸셨거나 더 이상 사용을 원치 않으시면 아무래도 삭제해놓는게 안전할것 같습니다 ㅎㅎ 삼성페이 카드 삭제 방법에 대한 내용은 여기까지입니다. 필요하셨던 분들께 참고가 됐길 바라며,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댓글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