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여러분도 '나는 아닐거야' 했던 일들이 생기셨나요?? 오랜만에 사용하지 않는 트위터 계정을 들어갔더니, 웬 트위터 광고계정으로 바뀌어 있었습니다. 

그러면서 동시에 트위터 계정 일시정지라는 문구가 떴습니다. 찝찝해서 탈퇴하려하니 잠김 상태라 그마저도 불가능했습니다.

약 1주일 조금 넘는 시간을 거쳐 마침내 계정을 지웠는데요, 계정 탈퇴까지의 방법 참고하시고 개인 정보 잘 지키시길 바랍니다.

 

 

 

블로그의 다른글

네이버 2단계 인증 설정

 

 

트위터 계정 잠김 (일시정지) 해제

 

아마 여러분도 아래와 같이 문구가 떴을거라고 생각됩니다. 해결했던 과정 하나씩 말씀드려볼게요.

 

 

총 2단계를 걸쳐서 해결했습니다.

 

  1. 이의 제기 > 비밀번호 변경
  2. 이의 제기 > 잠금 해제 > 탈퇴

 

일시정지를 본인이 해제할수 있다고 하는데, 한 번 당하니 믿음이 가지 않아 휴대폰 번호를 입력하고 싶지 않아서 메일로 이의 제기 절차를 거쳤습니다.

 

'고객센터 > 일시 정지된 계정'으로 들어가 '이의 제기를 접수하세요'를 눌러서 진행하시면 됩니다.

 

 

 

아래와 같이 고객센터 이의 제기 화면이 나타날텐데요.

 

"어디서 문제가 발생했냐?"는 PC, 모바일, 태블릿 등 기기를 선택하는 란입니다. 알수없기 때문에 대충 모바일이나 PC로 선택해줍니다.

 

그 다음 아래칸에 사유를 작성해주시면 됩니다. 아직 한국어 서비스가 없다고하니 '영어'로 작성해야 합니다. '오랜만에 들어와서 보니 계정이 해킹당한 것 같다. 탈퇴를 원한다'고 적었는데, 상황에 맞게 작성하시면 되겠습니다.

 

 

그리고 이름과 답장 받을 이메일까지 작성하고 제출하시면 됩니다.

 

 

주의해야 할 점은 이의 제기를 제출하자마자 입력한 이메일 주소로 메일이 옵니다. 사용 가능한 메일인지 확인하는 절차인데, '꼭 답장을 해줘야' 확인을 시작하니 짧게 답장해주시면 됩니다.

 

 

그렇게 신청을 한 후 2일 정도 지난뒤 계정을 풀어줬다는 답장이 왔습니다. 그래서 다시 로그인했으나 변한건 없이 잠김 상태였고, 비활성화도 안됐습니다. 

 

혹시나해서 비밀번호를 바꿨지만, 바꾼 다음날까지도 일시정지가 풀리지 않았습니다. 일단, 일시정지 상태에서 비밀번호를 변경하려면 메일에서 password reset email을 통해 들어가야 비밀번호 변경이 가능했습니다.

 

 

이렇게 코드가 오면 입력하고 비밀번호 변경해주시면 되요.

 

 

 

트위터 계정 삭제 (비활성화)

 

비밀번호를 변경하고, 다시 이의 제기를 한 다음에야 비활성화 시킬수 있었습니다.

'메일을 받고 확인해봤지만, 여전히 일시정지가 풀리지 않았다.'고 보낸뒤 다시 답장을 받았습니다. 답장 내용은 똑같았지만 이제서야 계정을 들어가서 정상적으로 사용할수 있더라고요.

바로 비활성화를 시키고 삭제되길 기다리고 있습니다. 계정 비활성화 트위터 앱에서 '설정 > 설정 및 개인정보 보호 > 계정 > 비활성화'에서 하시면 됩니다.

 

 

계정 삭제는 바로 되지 않고, 비활성화 시키면 30일 후 삭제 절차가 시작된다고 합니다. 30일이 지나기 전에 로그인하면 계정을 다시 사용할 수 있으니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여기까지 트위터 계정 잠김 해제하고 삭제하는 방법에 대한 내용이었는데요, 아마 첫 이의 제기에서 해결될 수도 있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다들 해결하시고 개인 정보 잘 지키시길 바라겠습니다! 긴 글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댓글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