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모바일 핫스팟 비밀번호

핫스팟이란 모바일 또는 태블릿 등을 하나의 공유기처럼 사용하는 기능을 말합니다. 와이파이가 안되는 지역에서 노트북을 사용하고 싶을때 또는 데이터가 없어서 다른 사람에게 공유해줄때 주로 사용하죠.

와이파이가 연결되지 않은채 본인의 데이터로 사용하게 되면 데이터가 금방 없어질 수 있습니다. 또한 켜놓은 것을 깜빡하고 이동하다보면 보안에도 취약해지는데요. 비밀번호만 잘 설정해놔도 더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모바일 핫스팟 비밀번호 설정과 기타 핫스팟 사용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블로그의 다른글

휴대폰 소액결제 차단 방법 (skt)

 

 

 

핫스팟 비밀번호 설정

 

핫스팟을 사용하기 위해 먼저 설정으로 이동 후 '연결'로 들어갑니다.

 

 

그리고 조금 아래에 있는 '모바일 핫스팟 및 테더링'에서 '모바일 핫스팟'을 눌러줍니다.

 

 

여기에서 핫스팟 관련 사항들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모바일 핫스팟 비밀번호

 

'비밀번호'를 누르고 8자 이상의 비밀번호를 입력하고 저장하면 완료됩니다. 비밀번호를 해제하고 싶다면 아무것도 입력하지 않고 저장을 누르시면 비밀번호가 해제됩니다. 혹시 모를 상황에 대비해 꼭 비번을 걸어두시길 바랍니다!

 

 

 

핫스팟 이름 설정

이어서 이름 변경 방법입니다. 안바꿔도 크게 상관은 없습니다. 하지만 비슷한 와이파이 이름들이 여러개가 있으면 복잡해서 눈에 띄기 좋으라고 바꿔서 사용중입니다.

 

이전 비밀번호 설정 바로 위에 있는 버튼을 누르고, 네트워크 이름에 원하는대로 입력후 저장을 눌러주면 됩니다.

 

모바일 핫스팟 이름 변경

 

 

블로그의 다른글

카카오페이 공동인증서 발급

 

 

핫스팟 연결

핫스팟 연결은 모바일, 노트북 모두 무선인터넷(와이파이)을 잡을때처럼 하시면 됩니다. 아래는 노트북에서 예시인데요, 네트워크 창을 열고 목록 중 핫스팟을 선택해서 연결하시면 되겠습니다.

 

노트북 핫스팟 연결

 

이름을 변경해놨더니 눈에 쏙 들어옵니다 ㅎㅎ 비밀번호가 정상적으로 걸렸다면, 연결시 입력하라고 뜹니다 

 

 

 

핫스팟 연결 안됨이 뜬다면,

 

  1. 핫스팟 비밀번호 변경
  2. 모바일 네트워크 설정 초기화 및 핫스팟 재실행
  3. 연결하려는 기기 네트워크 점검 또는 초기화

이 절차대로 해보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연결될수 있는 기기의 개수도 한정되어 있기 때문에 (저의 경우 10개) 한번 확인해보세요.

 

 

여기까지 모바일 핫스팟 비밀번호 설정과 기타 내용들이었습니다.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댓글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