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DD 스토리입니다. 오늘은 스마트폰 악세사리인 그립톡에 대해 작성해 보겠습니다. 그립톡을 떼는 방법과 붙이기 전에 알아두면 도움이 될만한 점들에 대해 얘기해보겠습니다.

 

 

그립톡 떼는법 & 붙일때 주의사항

그립톡은 스마트폰 뒤에 붙여서, 스마트폰을 사용하는데 편리하게 해주는 악세사리 중 하나입니다. 

 

한 손으로 핸드폰을 사용할 때 그립감을 높여줘 떨어뜨리지 않고 사용할 수 있도록 도와주고, 바닥에 놓고 사용할 때는 거치대로 사용가능합니다. 또는 차에서 거치도 가능하고, 이어폰을 정리할 때 등 다양한 용도로 스마트폰 사용을 편하게 해줍니다.

 

 

사용할 땐 좋지만 그립톡 수명이 다했거나, 새로운 그립톡으로 바꿀 때는 제거하기가 번거로워 지는 경우가 많은데요. 그립톡 붙이기부터 떼는법까지 알아보겠습니다.

 

그립톡 붙이기 

1. 위치 선정

당연한 얘길수도 있지만 가장 중요합니다. 핸드폰 크기와 손의 크기가 다르기때문에, 붙이기 전에 편안한 위치를 찾아야합니다. 편안한 위치를 찾을 때, 추천드리는 방법은 '키보드'를 누를 때 가장 편한 그립감을 찾는겁니다. 

 

개인적인 차이는 있겠지만 화면을 상하좌우로 움직이는건 상대적으로 쉬운데요. 키보드 위치는 바꿀수 없기 때문에 키보드를 쓰기 편한 위치로 사용중입니다.

 

 

2. 스마트폰 케이스 사용하기

스마트폰에 직접 붙이기 보다는 케이스를 사용하는걸 추천합니다. 떼어낼 때 편하기도 하고, 핸드폰을 깨끗하게 유지할 수 있습니다. 

 

 

그립톡은 카카오프렌즈, 하트 그립톡 등 귀여운게 많은데요. 케이스에 붙지 않는다면 쓸모없어집니다. 마음에 드는 케이스를 찾아보시고, 그립톡이 붙는 재질인지 꼭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3. 양면테이프 / 점착젤

그립톡 접착제의 종류로 이 2가지가 가장 보편적인 것 같습니다. 

 

이 중에서 점착젤로 된 그립톡을 사길 추천해요. 손으로 쉽게 떼어낼 수 있고, 재사용도 가능합니다. 

 

점착젤 그립톡 1

 

점착젤 그립톡 2

 

가격은 조금 더 비쌀수 있지만, 양면테이프로 붙인걸 떼어낼 때 노력과 비용을 생각하면 점착젤이 훨씬 나아보입니다. 

 

 

그립톡 떼는법

점착젤로 된 경우엔 붙어있는 부분을 누르고 손으로 천천히 떼어내도 충분합니다. 혹시 자국이 남아 있다면, 알콜 솜이나 물로 닦아도 쉽게 사라지는 편입니다.

 

양면테이프의 경우엔 '스티커 크리너'를 사용해야 하는데요, 다이소나 인터넷으로 쉽게 구매할 수 있습니다. 그립톡을 떼어냈을 때 남아있는 솜 부분을 충분히 적시고 2~3분 정도 기다린 후에 떼어내면 됩니다. 

 

정말 아끼는 그립톡이라 다시 사용하고 싶을 땐 3M 양면테이프를 붙여서 재사용하면 됩니다!

 

 

여기까지 몇년동안 그립톡을 사용해보면서 느낀 내용들이었습니다. 그립톡으로 스마트폰 편하게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댓글
공지사항